정보자료
언론자료
홈  >  정보자료  >  언론자료
2024 K-FISH 한국 광어 제2회 요리공모전, 다양한 광어요리 선보여
글쓴이
관리자
작성일
2024-10-21 10:18:32
조회수
1
사)한국광어양식연합회에서는 2024년 8월 28일~9월 23일까지 국내산 양식광어를 활용한 “2024 K-FISH 한국 광어 제2회 요리공모전”을 진행했다. 

광어가 국내 선호도 1위 생선인 만큼 다양한 요리로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그와 관련한 레시피 콘텐츠를 바탕으로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.

이번 제2회 요리공모전에는 다양한 광어 요리가 참여하였으며 그 중 ‘피스타치오 광어스테이크 플래터’가 대상으로 선정되었다. ‘피스타치오 광어스테이크 플래터’는 피스타치오의 씹는 식감과 부드러운 광어의 식감을 어우러지게 만든 특별한 요리이며 이외에 광어팝, 광어포케, 광어깐풍기, 광어라따뚜이 요리도 입상하였다.

▲피스타치오 광어스테이크 플래터 / 2024 K-FISH 한국 광어 제2회 요리공모전 대상

대상 수상자인 김혜수님은 “국내산 광어는 회 뿐만 아니라, 집에서도 쉽게 요리하여 즐길 수 있고 맛도 어떠한 식자재보다 우수하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. 누구보다 광어의 장점을 알리고 싶었던 마음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 것 같다.”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. 


▲2024 K-FISH 한국 광어 제2회 요리공모전 대상 시상식

한편, 광어양식자조금 이윤수 위원장은 “앞으로 좀 더 많은 사람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광어를 알리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. 이에 광어의 적정가격 유지를 위해 적정 입식 및 생산량, 출하조절을 통한 홍수 출하 방지 및 유통 정보제공으로 덤핑 판매 방지와 당해 수협을 통한 유통 창구 단일화 장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.”고 전했다.  

이어 “기후변화로 원인 모를 어류 질병은 물론 여름철 고수온기에 대량 폐사로 이어져 수많은 양식 어가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. 어류 질병 백신 개발과 고수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 마련하여 양식 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”라고 덧붙였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