흔히 네모난 햄이나 참치를 넣어 만드는 무스비에 양념한 광어구이를 넣어서 더 맛있고 건강에 좋은 무스비를 만들었습니다. 2인분60분이내초급 - 재료
- 광어 필렛 85g, 올리브유 1.5T, 맛술 1T, 올리고당 1T, 참치액 0.5T, 김 1장, 적겨자잎 2장, 오이 1/2개
- 계란 지단
- 계란 3개, 소금 2꼬집, 후추 1꼬집
- 밥 양념하기
- 밥 220g, 식초 1/2t, 설탕 1/2t, 소금 1/4t, 참기름 1/2t, 통깨 1/2t
2 광어를 후추만 뿌려서 밑간한 후 맛술 1T, 올리고당 1T, 참치액 0.5T를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고, 미리 준비한 광어를 올리브유 넉넉히 두른팬에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서, 양념이 잘 배이도록 양념장을 끼얹어 가면서 졸여 줍니다.
(광어조림할때에는 중약불에 은근하게 졸여야 간이 골고루 배어서 맛있습니다.) 3 적겨자잎은 틀에 맞게 잘라놓고 오이는 슬라이서를 이용하여 얇게 자르고, 계란지단을 두툼하게 부침하여 틀에 맞게 잘라 놓고, 간장 양념으로 졸여 놓은 광어를 준비해 놓습니다. 4 따듯한 밥도 양념을 넣어서 간이 잘 배이도록 비벼서 준비합니다. 5 김발에 김을 올려 놓고 밥-> 오이-> 적겨자-> 계란지단-> 밥을 차례로 담아서 꾹꾹 눌러 놓습니다. 6 무스비틀을 빼내어 사각으로 접어서 단단하게 밀착되도록 하여,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면 광어 무스비 완성입니다. 7 아이들 어렸을적에 햄을 넣어 만들어 주었던 무스비에 광어를 양념하여 넣었더니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별미 무스비가 되었습니다. 8 재료만 준비되면 만들기는 아주 쉬운 네모김밥 무스비입니다.
흔하게 만들어 먹는 햄이나 참치를 넣은 무스비보다 훨씬 더 맛이 있습니다.
 광어조림할때에는 중약불에 은근하게 졸여야 간이 골고루 배어서 맛있습니다. |